주식 장기 투자해야되는 이유, 미국 ETF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주식 장기투자의 중요성
단기투자는 10번을 잘해도 단 한번의 실패로 자산이 다 날아갈수 있다.
주식투자에서 상식은 상식적인 수익률을 기대하면서 좋은 회사를 골라 시간에 투자하는 것입니다.
놀랍게도 증권사 직원중에 부자가 별로 없습니다.
이런 넌센스가 현실이 된 것은 시황에 따라 사고 팔기를 반복하기 때문입니다.
단기기매매는 열번 잘해도 한번 잘못하면 쪽박을 차기 마련입니다.
인덱스 펀드는 사실 가장 과소평가되어온 억울한 상품 중 하나입니다.
s&p 500추종지수인 spy와 미국 전체 주식시장을 추종하는 vti는 거의 한 덩어리로 움직입니다.
결국 s&p 500이냐 미국전체 시장이냐는 취향 차이인걸로 볼 정도입니다.
전부 인덱스 펀드에 투자하고 5년간 기다리기만해도 다른 78% 펀드를 앞설수 있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인덱스 펀드는 단기적으로는 마이너스 금리를 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매년 10프로의 이자를 주는 변동금리의 예금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하락과 횡보는 있을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최상급의 안정성을 가지고 우상향하는 성장성을 보여주는 인덱스펀드입니다.
하락장과 횡보장에서도 우량 해외 주식을 매수하며 견뎌야합니다. 일시적으로 보면 장기적으로 보면 우상향하며 수익을 안겨줄겁니다.
한 기업이 아니라 몇백개의 기업이 들어있는 지수에 투자해야합니다.
몇개의 기업이 망하더라도 계속해서 새로운 기업이 들어올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것이지요
국민여금이 글로벌시장에 주목한 까닭
807조의 전세계 3위의 규모의 연금을 소유한 대한민국 국민연금의 투자
해외주식 비중이 높고 앞으로도 35프로 내외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해외주식의 수익률은 10.08% 국내주식의 투자 수익률 5.59%를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국민연금은 미국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신성장 기업들을 선정해 엄척난 수익률을 이뤄내고있습니다.
미국 주식 애플의 수익률은 무려 1,647%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테슬라 투자수익률은 무려 8,305%에 해당합니다. 우량주 장기투자의 힘입니다.

(소수 몽키)
미국 주식 달러가 곧 힘이다.
위기에 강한 달러 자산
국내주식 1억투자
미국주식 1억 투자 가정해봅시다.
둘다 하락폭이 같은 -36%라고 가정할때 미국주식을 산 사람은 환율 10프로 상승으로 인한
자산 방어 효과가 생깁니다.
분명 똑같은 하락이었지만 수익률에서 10프로 격차가 벌어집니다.

역사적으로 주식시장에 크고 작은 하락이 올때 마다 환율을 상승하며 우리의 자산을 지켜주었습니다.
가장 현실적으로 접근하는 적립식 투자 노하우 반반 전략
누구나 할수 있는 적립식 투자 방법
누군가는 시장 타이밍을 재지말고 매월 같은 날에 일정 금액을 적립하라고 하지만, 누군가는 타이밍을 잴수 있다고 합니다.
두주장을 반반씩 섞는 5:5 반반전략입니다.

월 투자 금액이 50만원이라면 25만원은 특정일에 기계적으로 투자를 실행합니다.
시세는 신경쓰지말고 적금들듯이 매수합니다.
25만원으 일정 수준이상 하락할 때 매수합니다.
미국 s&p500, 나스닥100, 다우존스산업평균30 꾸준히 우상향할거라는 믿음을 가지고 투자해야합니다.
하락할때마다 모아가는것이 가장 마음편합니다. 폭락, 공포, 위기 ,우려 가 뉴스에서 보인다면 그것을 기회로 보고 매수해나갑니다.
초우량주
가장 최근 최고점 대비 15%이상 하락한다면 분할 매수 하기 좋은 시점입니다.
고점 대비 15%, 20% 25% 하락할 때마다 3번에 나눠서 매수하면 좋습니다.
대형 우량주같은 경우는 큰 하락장에서도 30%이상 하락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etf는 당연히개별종목에 비해 변동성도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고점대비 10%하락 시점부터 분할 매수를 시작합니다.
현재 미국 s&p500, 나스닥100는 모두 신고가를 갱신 중입니다.
즉 이렇게 큰 하락들과 수없이 많은 위기를 거치고도 결국 시장 전체는 우상향 한다는 것입니다.
20프로 이상 하락할때부터 분할매수한 etf수익률은 정말 높았습니다.
#미국주식 #미국주식etf #인덱스펀드 #장기투자 s&P500 #나스닥지수 #적립식투자 #기계식투자